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관리/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단위 언제 활성화되나?

구글 광고 단위에는 기본적으로 세 가지 콘텐츠 단위와 더불어 일치하는 콘텐츠가 있습니다.

처음 애드센스 최종승인을 받은 후 생성 가능한 광고 단위에는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 <-링크단위 포함

'인피드 광고'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

이렇게 세 가지가 있는데 일정 시점이 지나면 (어느정도 콘텐츠가 수집되면)

일치하는 콘텐츠 단위가 생성 가능하게 활성화 됩니다. 아래 스크린샷을 첨부하였습니다.



'일치하는 콘텐츠'가 뭘까요 ?

애드센스 광고를 개체하는 사이트에서 콘텐츠들을 수집해서 비슷한 콘텐츠들을 목록으로 보여주며 중간중간 광고가 섞여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아주 유용한 콘텐츠 단위입니다.

비슷한 콘텐츠로는 '데이블'에도 존재하지만 데이블은 사이트의 일일 페이지뷰가 3000이상이어야 광고를 게재할 자격이 주어집니다. 블로그를 생성한지 오래되지 않고 꾸준히 관리되지 않는 블로그는 적용하기 어렵다는 점이 있습니다.


처음 최종승인시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단위가 생성 불가능 한 이유

일치하는 콘텐츠를 사용가능하게 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콘텐츠가 사이트에 존재하며 구글에의해 크롤링 되어 있어야합니다. 따라서 콘텐츠가 충분히 수집되기 전까진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단위가 생성 불가능한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OpenGraph이미지를 사용합니다.



티스토리에서는 아래처럼 대표 이미지를 지정해준 (처음으로 첨부한 이미지가 자동으로 대표이미지로 설정됩니다.) 이미지가 보여집니다.

자동으로 OpenGraph 이미지로 설정해준다는 말입니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단위 에서는 만약 대표이미지가 없을 경우 테스트해본 결과 다른 콘텐츠의 이미지를 빌려서 대표 이미지로 사용합니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단위 생성에 걸리는 시간

초기에 생성이 불가능한 광고 단위기 때문에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 타이틀로 잡은 사항입니다.

저는 오늘 (2017년 12월 15일)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단위가 생성되었습니다. 제가 이 사이트의 구글 계정으로 최종 승인받은 날짜는

2017년 12월 7일입니다.  즉 8일, 약 일주일 정도의 시간이 걸렸다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단위 생성을 기다리시는 게시자분들께서는 오랜 기간 기다리실 필요없이 '아 최종 승인 받고 일주일 정도 있으면 만들 수 있겠구나'라고 생각하시고 포스팅을 해주시면 됩니다. 

생성하는 방법은 너무 간단하기 때문에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오히려 다른 광고단위보다 생성이 더욱 간단합니다.

감사합니다.


Tip. 일치하는 콘텐츠에 등장하는 포스트는 모바일 페이지 일 수도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에서 모바일 주소를 사용하지 않아도 모바일 주소는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티스토리 App에서 포스트를 관람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