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기타

고양이 중성화 수술 후기, 저렴한 가격에 받기

12월 21일 수요일 15시에 저희 고양이 '밤이'가 중성화 수술을 받고 왔습니다.

후기를 말씀드리기전 강아지, 고양이 중성화 수술에 대하여 아주 중요한 정보에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한국중성화 수술 지원센터] 라는 곳이 있다는거 알고 계셨나요?

보통 동물병원에서는 고양이 암컷 중성화 수술비용이 30만원 내외이며 심하면 30만원 후반대 까지도 올라갑니다.

하지만 한국 중성화 수술 지원센터와 연계된 동물 병원에서는 20만원에 중성화 수술이 가능합니다. 밤이도 그렇게 받구 왔구요.


단, 아이가 5kg 이상일 경우 가격에 조금 추가될 수있는 것 같습니다. 가격 문의시에 무게를 요구하는 것을 보면 말입니다.


연계 동물병원

한국 중성화 수술 지원센터와 연계된 동물 병원은 현재 전국에 7곳입니다.

스크린샷 정보를 보여드린 후 아래에서 각 지점의 주소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1. 리오동물병원 - 서울특별시 송파구 잠실 4동

2. 혜인동물병원 - 서울특별시 양천구 목동

3. 쿨펫동물병원 - 서울특별시 강서구 가양동 (이마트 가양점)

4. 도그플러스동물병원 - 경기도 의정부시 금오동 (홈플러스 금오점)

5. 교대동물병원 -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동

6. 보라동물병원 -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보라동

7. 쿨펫동물병원 -  전라북도 군산시 경암동


서울 4, 경기도 2 전라북도 1

이렇게 연계 지점이 있습니다.


위 정보는

한국중성화센타.kr <- 이 링크에서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후기

저희 밤이는 서초구 서초동에 있는 교대 동물병원에서 중성화 수술을 받았습니다.

암컷 코숏이며 무게는 3.6kg입니다. 가격은 20만원이 나왔고 약값은 13,400원이 나왔습니다.

가격을 문의하시려거든 해당 동물병원에 전화 하시거나 사이트의 해당 지점 상담게시판에 문의를 남겨주시면 답변을 얻을 수 있습니다.


수술 시간은 약 1시간이 걸렸습니다. 근처에 있는 카페에서 기다렸구요.

몇 가지 주의 사항

병원에서 넥칼라(목에 하는 깔대기)를 지원해 줍니다. 수술 부위를 핥으면 덧날 수 있다고 하더군요.

수술이후 최소 10일이상은 넥칼라를 벗기면 안된다고 합니다. 자꾸 몸을 핥으려고 시도하는데 안타까워도 어쩔 수 없습니다...

수컷은 마취가 4시간이면 완전히 풀린다고 하는데 암컷은 8시간 정도 있어야 완전히 마취가 풀린다고 합니다.

마취가 풀리기전에 비틀비틀 거리면서 풀썩 쓰러지는 모습을 보이곤 합니다. 만약 마취가 완전히 풀리기 전에 물이나 음식을 주면 기도로 넘어가서 위험할 수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시간을 정확히 계산하셔야합니다. 또 수술 부위에 물이 닿지 않도록 주의해야합니다. 욕실이나 화장실에는 절대 못들어가게 해야합니다.


이외의 기타 사항들은 병원에서 안내해주는대로 하시면 됩니다.

안내사항을 충분히 숙지하셔야 반려동물이 무사히 수술과정을 마칠 수 있습니다.

참고하셔서 반려동물 중성화 수술 잘 마치시기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점이 있으시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