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기타

고양이 무료분양 받는법 하는법, 사이트 정보

고양이 무료 분양 받는법 하는법, 사이트 정보





고양이 무료분양에 관해


 요즘 뿐만아니라 사람들의 고양이에 대한 관심은 항상 매우 뜨겁습니다. 특히 몇몇 커뮤니티 사이트의 고양이 사진이나 정보글 등의 댓글을 확인해보면 "우리 야옹이도 봐주라", "나만 고양이 없어" 등 고양이애 대한 열렬한 애정을 확인 할 수 있죠. 하지만 몇몇 고양이를 키우는 집사들의 경우 경제 등 기타 개인사정 등의 피치못할 사정으로 다른 이에게 소중한 가족인 고양이를 양도해야하는 상황을 맞이 할 수 있습니다.


 매우 안타까운 상황이 아닐 수 없는데요. 또 피할 수도 없는 상황이기도 합니다. 고양이 입장에서도 말이죠. 계속 고양이를 키울 수 없는 사정의 주인 밑에 키워진다면 어떤 식으로든 고양이에게도 피해가 갈 수 밖에 없으니 고양이를 기를 충분한 여유와 사정이 되는 다른 이가 맡아 키우는게 합리적일 것입니다.


 실제로 인터넷에선 이런일들이 상상 이상으로 비일비재합니다. 특히나 무료 분양글들은 하루 수십건 이상 올라오고 있는 것으로 보여지는데요. 저도 제 고양이를 분양 시킬 뻔한 시절이 있어서 그 때 알게됐죠. 이렇게나 사람들이 고양이를 많이 분양하는구나 하고 말이죠.


 제일 좋은 상황은 고양이를 키우고 싶고 그에 관해 아주 잘 준비된 주인이 분양을 받아 오래오래 행복하게 지내는 것입니다. 하지만 막연하게 고양이를 키우고 싶어하던 사람이 고양이를 실제로 기르는 현실에 부딫힌다면 생각보다 많은 걸림돌에 부딪힙니다. 고양이의 털부터 시작해서 잦은 울음, 중성화, 냄새, 깨물기, 애교 없음 등 엄청나게 다양한 이유로도 고양이들이 파양을 당하는 실정입니다. 이런 일들을 방지하기 위해 꼭 고양이에 관해 자세하게 정보들을 찾아보신 후 정신적으로, 육체적으로 모든 면에서 준비를 갖추신 후에 분양을 생각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준비가 되신 분만 다음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우선 저희집 고양이 밤이입니다. 많은 분들이 고양이를 자랑하는게 이런 심리 인가봅니다.. 귀엽죠??^^



뭔가 무료 분양 받는법이라는 제목을 써놓고 저희집 고양이 사진을 올리니 조금 그렇지만 저는 전혀 분양할 생각이 없다는점 알아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이제 고양이를 무료 분양 하거나 받을 때 이용할 수 있는 가장 활성화 되어 보이는 사이트 두 곳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주세요 닷컴


링크 : http://www.zooseyo.com/



고양이 무료분양 글들이 하루에 수십건 씩 올라오는 사이트입니다. 꼭 고양이 뿐만 아니라 모든 반려동물의 무료 분양을 다루는 곳이기도 합니다. 무료분양이라는 확고한 목적에 맞는 사이트 인듯 합니다.




고사모 (고양이를 사랑하는 모임)


링크 : http://cafe.naver.com/catmam


두 번째 사이트는 네이버 카페입니다. 이 카페는 고양이 무료분양을 위한 카페가 아니라 고양이 커뮤니티 카페입니다. 가장 큰 고양이 관련 카페중 하나이구요. 이 곳에서도 고양이 무료분양글이 하루에 수십건씩 올라옵니다. 고양이 커뮤니티 카페인만큼 고양이 무료분양 뿐만아니라 고양이에 관한 지식, 관련 용품, 각종 정보 등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카페입니다.



이상으로 고양이 무료분양에 관한 두 사이트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앞에서도 언급했듯이 고양이 무료분양을 받으려고 생각하시는 분들 께서는 현실적으로 생각하시고 최대한 많은 정보를 찾아보셔서 충분한 준비를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