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관리/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 최종 승인 빨리받기 총 정리

구글 애드센스 최종 승인 빨리받기 총 정리

2017/12/05 - 애드센스 무한검토 벗어나기, 4시간 30분만에 최종승인?

2017/11/24 - 애드센스 거절 이유 - 3

2017/11/19 - 애드센스 콘텐츠 단위 활성화와 사이트 검토중

2017/11/17 - 구글 애드센스 최종 승인?

2017/11/14 - 애드센스 거절 이유 - 2

2017/11/13 - 애드센스 승인 요청 3일 경과

2017/11/10 - 구글 애드센스 세 번째 승인 요청 및 추가 정보

2017/11/10 - 애드센스 승인 거절 이유 - 1


지난 12월 5일 애드센스 승인 신청시 무한검토에서 벗어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 했습니다. 이번에는 처음 애드센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을 위해 애드센스 최종 승인을 빨리 받는 방법을 처음 과정부터 상세하게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포스팅까지 제가 애드센스 승인 신청을 하고 거절당했던 기록들은 충분히 언급했기 때문에 위에 링크되어있는 지난 포스팅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애드센스 승인 신청'이라는 단어 부터 제대로 정의하고 가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애드센스를 이용해서 수익을 얻겠다 하시는 분들은 예외없이 애드센스에 블로그 URL을 등록하시는것 부터 시작하게 됩니다.  URL을 등록하시게되면 사이트의 소유자임을 인증 받는 과정이 진행됩니다.


사이트 소유 인증 코드(페이지 수준 광고) 삽입

그 처음 단계로 사이트 URL을 입력하시는 과정과 본인 인증을 받는 과정은 매우 간단한 과정이기 때문에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사이트(블로그) URL을 입력하시게 되면 본인이 사이트의 소유자라는 확인을 받기위해 사이트 소유 확인용 html 코드를 구글로부터 받게 됩니다. 

기준이 참 애매하지만 많은 정보 상에서 이 부분을 애드센스 1차 승인이라고 말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정보마다 차이가 있는 부분도 있지만 사이트 소유 인증 과정 까지를 저도 1차 승인이라고 정의하도록 하겠습니다. 사이트 소유 인증 과정은 단순히 코드 삽입 여부의 문제이므로 빠르게 승인이 가능합니다.

모르시는 분들이 꽤 계시던데 이 코드는 구글 애드센스의 '페이지 수준 광고'의 코드입니다. 이 과정에서 모든 분들은 사이트에 페이지 수준 광고를 사이트에 자동적으로 삽입 하시게 됩니다. 때문에 사이트의 애드센스 최종 승인이 떨어지게 되면 별다른 코드 삽입 없이 모바일상에서 앵커/오버레이 광곡 게재되기 시작합니다. 앵커/오버레이 광고에 대해서는 아래 화면을 참조하세요.

모바일상에서 화면 하단에 fixed 형태로 나타나는 광고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시 HTML/CSS 편집 화면에서 HTML탭에서 <head> 코드 다음 부분에 제공 받은 html 코드를 삽입 하시면 됩니다. 코드를 삽입했다고 알리는 버튼을 클릭하시면 어려움 없이 1차 승인 과정이 완료 됩니다.


구글 애드센스 2차 승인 과정

그 후 아래의 화면이 보여집니다.

위의 화면이 보여지는 이후의 과정을 구글 애드센스 2차 승인 과정이라고 정의하겠습니다. 실제로 많은 글에서 이렇게 정의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 부분에서 많은 분들이 고초(?)를 겪고 계십니다. 저도 마찬가지였고 말입니다.

그렇다면 이 화면의 멘트를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최대 3일이 걸리지만 : 처음 신청시 사이트의 광고 게재 자격을 판단하는데에 절대 3일이 걸리지 않습니다. 단 몇시간이내에 판단 결과를 구글에서 이메일로 알려줍니다.

경우에 따라 더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 이 부분이 중요합니다. 절대 3일이 걸리지 않는데, 거절 이후 몇 번의 신청이 더 이루어 지면 판단이 보류되게 되어 사이트 심사가 시작되기 까지 3일 이상의 시간이 걸립니다.

준비가 되면 이메일로 알려 드립니다. : 준비가 되면이라는 말 자체가 심사가 시작되고 완료 되면 이라는 말입니다. 적합한 사이트인지 판단을 하는 과정 자체가 오래 걸릴 이유가 없습니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사이트를 구글에서 심사합니다. 심사 자체가 오래걸릴 수는 없고 구글 봇에서 검토 하여 최종 승인을 내거나 구글 봇에서 검토 후 실제 직원이 잠시 살펴보는 과정이 전부일 것으로 예상합니다.


제가 위와 같이 판단한 이유는 이전에 포스팅한 글에 잘 설명되어 있습니다.

2017/12/05 - 애드센스 무한검토 벗어나기, 4시간 30분만에 최종승인?

위의 포스트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구글 애드센스의 최종 승인을 빨리받는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2차 승인에서 거절을 당하고 다시 2차 승인 요청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여기가 가장 중요합니다. 많은 정보글에서 이 부분을 간과하고 있었습니다.

위에서도 설명드렸듯이 2차 승인 과정에서 처음 신청할 시에는 몇 시간만에 심사가 이루어집니다. 하지만 신청 이후 거절을 받는다면 그다음 2차 승인 신청 시 심사가 이루어지기 까지의 걸리는 시간은 그보다 늘어나게 됩니다. 따라서 처음, 또는 2~3번째 신청에서는 꼭 2차 승인 신청에서 최종 승인을 받아야 한다는 말입니다. 그럼 관건은 최초 2차 승인 신청에 어떻게 빠른 승인을 받느냐입니다.

우선 애드센스 2차 승인과정중 가장 많은, 거의 99% 이상의 거절 사유는 콘텐츠 불충분의 사유입니다.

결론

그렇다면 결론은 하나입니다. 처음 신청을 하기 이전에 사이트를 콘텐츠 불충분 사유를 받지 않도록 만들어 놓아야합니다.


제가 많은 글들을 참고하고 제 경험을 토대로 작성해보자면 콘텐츠 불충분을 받지 않으려면 한가지만 지켜주시면 됩니다.

사이트에서 포스팅의 수는 중요하시 않습니다. 이미지의 수 또한 중요하지 않습니다. 사이트 또는 블로그의 텍스트의 절대량을 늘려주시면 됩니다.

제가 여러번 신청해본 결과 기준은 약 3만자 정도로 잡고 있습니다. 최소 3만자 정도는 채워주신 후에 2차승인을 신청해주셔야 합니다. 만약 처음 신청하신후 거절이 발생하더라도 1만자 정도를 더 채워주신 후 신청을 해주시면 두번째 신청까지는 몇시간 만에 심사가 이루어집니다. 

위의 사항들만 인지해 주신다면 애드센스 승인에 오랜 기간을 투자하실 일은 없으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만약 여러번 신청하셔서 심사 보류 기간이 길어졌을 시에는 아래의 포스트를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2017/12/05 - 애드센스 무한검토 벗어나기, 4시간 30분만에 최종승인?

세 번째 첨부하는 링크입니다. 


위의 링크대로 저는 새로운 구글 계정을 생성해서 2차 승인을 받았습니다. 원래 신청했던 계정에서도 최종 승인 메일이 오늘 12월 08일에 도착했습니다. 그에 따라 새로 생성했던 계정에서는 애드센스 계정을 해지했습니다. 구글 정책상 애드센스 계정을 중복으로 소유할 수는 없기 때문에 제재가 들어오기전에 먼저 조치를 취한 상황입니다.

이로써 새로운 계정을 이용해서 무한 검토에서 벗어나서 빠르게 승인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은 입증이 되었습니다.

이에 추가로 제가 애초에 마지막으로 본 계정으로 2차 승인을 신청한 이후로 걸린 시간은 13일입니다. 이전에 심사까지 걸렸던 시간은 10일 인데 비해 늘어났음 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의 결론 항목에 언급한 사항을 숙지하셔서 빠르게 아래와 같은 애드센스 최종 승인 메일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